본문 바로가기
소방안전관리자2급

소방안전관리자2급시험 합격을 위한 2. 강습교육 준비물과 수료방법 및 노하우

by 오티나 2021. 6. 12.
반응형

 

※요약집 파일은 ④포터블 요약집 공유 및 다운로드 방법 정리 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은 일단 소방안전관리자2급 강습교육 신청까지 마친 상태이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신청을 하지 않은 분들은 이 앞에 포스팅한 신청방법부터 읽어주시면 됩니다.

 

 

소방안전관리자2급 포스팅 시리즈 링크

1. 시험과목 및 강습교육 신청방법과 비용

2. 강습교육 준비물과 수료방법 및 노하우

3. 시험 공부방법 기출문제 합격노하우와 팁

4. 포터블 요약집 공유 및 다운로드 방법 정리

 

 

※소방안전관리자2급 수업교재

강습교육 신청자에게 택배로 발송됩니다. 교재비와 택배비 모두 최초 교육비 16만원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방안전관리자2급 강습교재와 소방안전관리자 실무능력평가교재 총 2권을 받아야 합니다.

간혹 배송이 누락된다거나 택배사고가 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택배파업 때문에 택배 지연도 있을 수 있으니 최소 교육 이틀전까지 교재가 도착하지 않았다면

꼭 전화나 유선상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소방안전관리자2급 온라인 교육방법

소방안전관리자2급 교육은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진행됩니다.

대부분의 비대면 회의나 교육에서 많이 사용하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ZOOM 줌을 이용해 교육이 진행되는데요.

혹시나 설치하지 않으신 분은 미리 설치하여 교육당일 여유있게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링크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https://zoom.us/download

 

비디오 회의, 웹 회의, 웨비나, 화면 공유

Zoom은 모바일, 데스크톱 및 회의실 시스템에서 비디오 및 오디오 회의, 채팅 및 웨비나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하여 첨단 엔터프라이즈 비디오 통신을 선도

zoom.us

소방안전원에서는 ZOOM 줌을 PC를 통해 접속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이나 태블릿으로 줌 어플을 설치해 교육받는 것도 물론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제 경험상 강의자료 및 과제파일을 줌을 통해 공유할 때 핸드폰이나 태블릿에서는 공유파일을

다운받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PC를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소방안전관리자2급 웹캠 필수

강습교육시 출석확인과 수업참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소방안전원은 교육기간내 웹캠으로

수강생의 얼굴을 송출할 것을 요구합니다.

이는 필수적인 조건으로 없다고 큰일나겠어? 했다가는 강습교육 출석을 인정받지 못하기 때문에

꼭 준비하셔야 합니다.

사실 집에 웹캠이 없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저렴하게 만원에서 이만원대 웹캠을 미리 사시면 됩니다.

혹시 웹캠 구매비용이 아까운 분들은 핸드폰에 어플을 설치하여 웹캠처럼 사용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 또한 핸드폰 어플을 설치하여 웹캠 대용으로 교육받았고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소방안전관리자2급 강습교육 일정

온라인 강습교육은 총 4일간 진행됩니다.

매일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점심시간 1시간을 제외하면 총 8시간 교육입니다.

8시간 교육이라 집중하기 힘들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실제로는 50분 교육후 10분 휴식시간이

있기 때문에 할만 합니다.

중고등학교 학창시절이 떠오르는 일정이지요? 

 

 

※소방안전관리자2급 강습교육 내용

각 과목별로 해당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초빙강사님들이 강의를 진행합니다.

또한 이론교육 강의후 당일 또는 익일 그에 대한 평가시험이 이루어집니다.

해당 평가시험은 시험합격과는 무관한 강습교육 수료에 영향을 미치는 평가시험입니다.

사실 오프라인으로 강습교육을 할 때는 이론교육이 끝나면 실습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강습교육에서는 실습교육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평가시험이 생긴 겁니다.

평가시험은 그다지 어렵지 않은 수준으로 나오며 본인이 이론교육시간에 제대로 수업을

경청하기만 했다면 복습하지 않아도 합격할 수 있는 난이도입니다.

또한 그럼에도 불구하고 떨어지는 분들이 한두분 꼭 계십니다. 그러나 걱정하지 마십시요.

마지막날 평가시험 재시험도 존재하기 때문에 지각이나 결석으로 출석요건에서 탈락하지 않는 이상

강습교육 수료하지 못할 일은 없을 겁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것 처럼 줌을 통해 과제파일을 받아서 제출해야 합니다.

소방계획서 / 교육훈련 점검표 작성입니다.

보통 익일 제출이며 작성에 한두시간 소요될 수 있다는 점 염두해 두시면 됩니다.

 

 

※소방안전관리자2급 강습교육 수료

출석조건을 만족하고 평가시험에 합격하면 강습교육 수료한 것으로 간주하며 4일간의 교육 마지막날

오후 6시경 수료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문자를 받은 시점부터 강습수료가 인정되며 시험응시자격이 

생깁니다. 문자를 받은 후 시험일정을 체크하여 시험신청하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소방안전관리자2급 시험 공부방법 기출문제 합격노하우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질문 및 의견 공감 댓글 언제나 환영합니다.

♥ 열심히 소통하고자 하니 편하게 다가와 주세요.

반응형

댓글